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

건강한 피부, 피부 건강을 위한 8가지 습관

by 헬시박스 2023. 2. 27.
반응형

얼굴에 손을 대고 있는 여성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는 아름다움의 중요한 척도입니다. 그리고 피부는 우리 몸의 방어막입니다. 외부로부터 세균이나 위험한 물질들로부터 우리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이처럼 중요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8가지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깨끗이 씻는다.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깨끗이 씻는 것은 가장 기본이 될 것입니다. 뜨겁지 않은 따듯한 온도로 씻는 것이 좋으며, 자극이 강하지 않은 중성비누나 클렌져를 이용하여 씻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씻을 때, 너무 세게 문지르는 것은 안 좋습니다. 

 

2. 태양광을 차단한다.

과도한 태양빛에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차단제를 사용하고, 햇빛을 막아줄 옷을 입으셔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SPF15 이상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노화는 피부를 노화시키는 큰 원인 중에 하나입니다. 

 

3. 인위적인 태닝은 하지 않는다.

태닝배드나 sunlamp를 사용하여 인위적으로 피부를 태우는 것은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태양과 마찬가지로 피부에 해로운 자외선(UV)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UV는 피부의 노화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피부세포의 DNA의 유전적 변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유지한다.

건조한 피부는 피부건강에 아주 안좋습니다. 충분한 물을 마시고, 샤워나 세안 후에 보습제나 로션을 발라서 피부의 수분을 유지해 주는 것은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5. 금연과 절주를 한다.

흡연과 음주는 피부에 안 좋습니다. 담배는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를 촉진시키며,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 주는 인자들을 파괴합니다. 또한 과도한 술은 우리 몸의 수분의 손실을 가져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듭니다. 

 

6. 스트레스를 줄인다. 

스트레스는 면역력등 우리 몸의 전반적인 건강에 안 좋습니다. 그로 인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7.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성인기준, 하루에 7-8시간은 수면을 취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은 우리 몸의 리듬을 회복시켜 주고, 원활한 신진대사 활동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그에 따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에도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8. 피부건강에 관심을 갖는다. 

평상시에 본인의 피부건강에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은 피부트러블이 생겼더라도 무시하지 말고, 적절한 관리를 해주며, 필요에 따라 전문가와 상의하는 등,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한 일상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